웹 돌아다니다 관심있는 이미지 '핀'만 하면 끝, 나만의 공간 '보드'에 저장… 카테고리 검색도

입력 2014.07.05 03:04 | 수정 2014.07.05 04:09

핀터레스트 이용법

핀터레스트를 이용하려면 먼저 회원 가입부터 해야 한다. 그러나 페이스북 회원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핀터레스트 홈페이지에 들어가 '페이스북으로 가입'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북에 제공한 개인 정보와 등록된 친구가 그대로 핀터레스트에 연동된다.

핀터레스트 사용 3단계
회원 가입이 끝나면 화면에 다양한 종류의 작은 사진들이 뜬다. 너무 많아 처음엔 당황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 클릭하면 사진이 커지면서 위(스마트폰의 경우 아래)에 몇 가지 메뉴가 뜬다. 이 중 하트 모양은 페이스북의 '좋아요'와 같은 기능이다. 또 종이 비행기 모양 아이콘은 '보내기' 기능인데, 간단한 메시지를 곁들여서 지인의 이메일로 보낼 수 있다. 페이스북 아이콘을 누르면 페이스북에 공유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Pin It(핀잇)'이란 아이콘이 있는데, 누르면 마음에 드는 기사를 스크랩하는 것처럼 자신만의 공간에 저장된다. 그 공간을 '보드(board)'라고 하는데, '새 보드 만들기'로 여러 가지 이름의 보드를 만들 수 있다.

핀터레스트에 뜬 엄청난 사진 중에서 자신의 관심에 맞는 것을 검색하는 기능도 있다. 왼쪽 상단의 검색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동물' '예술' '교육' '영화 음악 및 책' 등 33개(현재) 카테고리가 있다.

다른 이용자들의 웹에서 퍼 온 사진이 아니라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올리고 싶을 때는 초기 화면 오른쪽 위 '+' 메뉴로 들어가 '핀 업로드'를 선택하면 PC나 외장 드라이브에 저장된 사진을 올릴 수 있다. 이로써 핀터레스트의 기본 기능은 모두 익힌 셈이다.

핀터레스트에서 친구 맺기를 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다. 초기 화면 왼쪽 '친구 초대'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스북 친구'와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이메일 전송'이라는 메뉴가 뜨는데, 페이스북에서 친구 맺기를 한 사람을 초대하고 싶은 경우엔 페이스북 친구 버튼을 누른다. 야후나 지메일(Gmail) 사용자가 이메일 주소록에 입력된 사람들을 초대하고 싶을 땐 후자를 선택한다. 친분 관계는 없지만, 핀터레스트에서 마음에 드는 게시물을 올린 사람과 친분 관계를 맺고 싶은 경우엔 해당 사진을 확대해서 오른쪽 '보드 팔로우'를 누르면 된다.

놓치면 안되는 기사

팝업 닫기

WEEKLY BIZ 추천기사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