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비즈

[이시형의 CEO 건강법] ②계단을 찾아 걸어라

Culture 이시형 세로토닌 문화원장
입력 2014.10.18 03:03

근육의 70% 이상은 배꼽 아래에 있어 근육 강화하면 저절로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위장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근육으로 하는 것이다. 우리 근육의 70% 이상이 배꼽 아래 있으며, 엉덩이 근처의 근육 단력이 정말 중요하다. 모든 힘의 원천은 허리와 엉덩이, 다리에 있다. 특히 대요근(골반 내 근육) 등 중심 근육이 튼튼해야 한다. 이 근육들은 걸을 때 가장 손쉽게 발달된다. 우리는 계단을 만날 때마다 "반갑다"고 생각해야 한다. 더 나아가 계단을 찾아서 걸으라고 권하고 싶다. 5개 층을 걸으면 60Kcal가 소모된다. 계단 걷기 하나만으로도 건강이 좋아진다. 에스컬레이터는 가급적 내려올 때만 이용하라.

또 주차는 멀리할수록 좋다. 운전하면서 생긴 임파, 정맥의 울혈은 우리가 주차한 뒤 걸어서 이동하는 과정에서 풀린다. 점심 약속은 15분 거리에 해서 적어도 왕복 30분을 걸으라. 지하철을 탈 때면 가능하면 서서 가라. 40분 서 있으면 100Kcal가 소비된다. 문제가 안 풀릴 때 걸어라. 세로토닌이 분비돼 머리도 잘 돌아간다. 밖에 나가도 좋고, 집 안을 걸어도 좋다.

화제의 Culture 뉴스

아들을 죽여 人肉 맛보게한 신하를 중용한 임금, 훗날…
잠 안오고 소화 안되고 손발이 차다? 茶로 다 치료됩니다
재택근무 중 활동량 늘리기, 가능한 한 서서 일하고 돌아다니며 통화하고 온라인 수업받고…
55세 이상 3.7%가 걸리는 뇌졸중, 싱겁게 먹고 육체 활동만 잘해도 절반은 예방
2017년 靑 만찬장에 오른 '춘'

오늘의 WEEKLY BIZ

알립니다
아들을 죽여 人肉 맛보게한 신하를 중용한 임금, 훗날…
'암흑의 숲'으로 들어가고 있는 미국과 중국
유럽 기업 빈부격차 줄이려면 '범유럽 주식형 펀드' 만들어야 한다
WEEKLY BIZ가 새롭게 탄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