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알립니다] WEEKLY BIZ 독자 콘서트

설성인 기자
  • 0
  • 0
입력 2017.05.29 15:02 수정 : 2017.10.23 20.26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최원석 위비경영연구소 차장
최원석 위비경영연구소 차장
WEEKLY BIZ가 ‘독자 콘서트’ 첫 회를 개최합니다. 독자 콘서트는 앞으로 1~2개월마다 열립니다.

1회 행사 연사는 최원석 위비경영연구소 차장입니다. 최 차장은 ‘일본 기업 경영의 강점과 한국에 시사점’을 주제로 장기 불황을 이겨낸 일본 기업의 실력을 집중 소개합니다. 신청 독자 중 50명을 뽑아 콘서트 무료 참가 기회와 사은품을 제공합니다.

최 차장은 1997년 조선일보에 입사해 자동차 담당 등 국내 제조업과 일본 기업을 주로 다뤘습니다. 올 들어 WEEKLY BIZ에 손정의 소프트뱅크 사장, 세계 산업용 로봇 1위 업체 화낙의 이나바 요시하루 회장 단독 인터뷰를 게재했습니다.

도요다 아키오 도요타자동차 사장, 고모리 시게타카 후지필름 회장, 무라타제작소 무라타 쓰네오 사장, 미야자키 하야오 스튜디오지브리 애니메이션 감독, 오니시 마사루 일본항공(JAL) 사장, 일본 자수성가 여성 기업인 자산 1위 난바 도모코 디엔에이 창업자, 고노모토 신고 노무라종합연구소 사장, ‘모노즈쿠리’의 창시자 후지모토 다카히로 도쿄대 교수 등 일본의 기업인·크리에이터·연구자 수십명을 인터뷰했습니다.

작년 말에는 도요타의 지난 7년간의 위기극복 과정을 분석한 책 ‘왜 다시 도요타인가’를 출간해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이번 독자 콘서트는 최 차장이 일본 기업과 기업인 등을 취재·인터뷰하면서 얻은 모든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번 콘서트는 무료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주최: 조선일보, 조선비즈
▲일시: 6월 8일(목) 오후 7~9시
▲장소: 조선비즈 교육장(서울 중구 세종대로 21길 22 태성빌딩 3층)
▲사은품: 이코노미조선 최신호
▲신청: 홈페이지(goo.gl/mCsH0I) 접속 후 신청서 작성
▲마감: 6월 4일까지(6월 5일 당첨자 개별 안내)
▲문의: thomas@chosunbiz.com


위로가기 버튼